안녕하세요. 한국의 부산에서 온 지수예요.
이번에 대학생 교류 인턴쉽으로 후쿠오카시 박물관에 와 있습니다♪
후쿠오카시 박물관의 전시실은 상설전과 기획전과 특별전으로 3개가 있지만, 이번에 저는 상설전과 기획전을 관람했어요. 그 중에서 인상 깊었던 전시물 베스트 5를 소개해보고자 합니다!
우선 베스트 5부터!
베스트 5! 독무덤입니다!
이 안에 뼈가 들어있었다고 생각하면 꽤 오싹하지만, 독특한 형태가 재밌어요.
만드는 것이 꽤 힘들 것 같지만, 독무덤이 많이 발견되었다는 건 이것이 그 시대의 문화였다고 생각할 수 있겠죠?
베스트 4! 금인입니다!
실제로 보면 생각한 것보다 훨씬 작답니다! 뱀을 닮은 신기한 모양도 재밌지만, 이렇게 작은데도 꽤나 무거워서 깜짝 놀랐어요!
설명 영상이나 모형도 있어서 자세히 볼 수도 있답니다~.
다음은 베스트 3!
노우 가면입니다! 노우는 가면을 쓰고 연기하는 일본의 전통극이에요.
지금 기획전에서 후쿠오카와 하카타의 노우 가면을 전시하고 있어요.
노우 가면은 빛의 정도와 각도 등에 따라 표정이 다르게 보인다고 들었어요. 그래서 저도 여러 각도에서 봤더니, 글쎄! 정말로 웃는 것처럼도 우는 것처럼도 보였습니다!!
특히 여자 가면이 가장 좋았어요. 얼굴이 하얗고 이빨이 검은 여자 가면은 옛날 일본의 미인상을 보여주고 있어서, 외국인인 저에게는 신기하게 보였답니다~
다음으로 베스트 2! 하카타 야마카사입니다.
야마카사는 하나하나 모두가 힘을 합쳐 만드는 것이라고 들어 놀랐습니다! 이렇게 커다란 것을 직접 만든다니!! 높고 아름다운 야마카사를 보고 있으면 "대단하다!!"라는 기분이 됩니다! 야마카사의 그림과 실제 영상도 무척 멋있어요♪
드디어 베스트 1이네요!
대망의 1위는 바로・・・
니혼고(日本号)입니다!!
나전으로 장식된 손잡이와 용이 새겨진 창 날이 무척이나 아름다워요! 창이라고는 생각되지 않을 정도예요. 3m를 넘는 길이도 놀랍지만, 더 대단한 것은 니혼고가 실제 전쟁에서 사용되었다는 사실입니다! 이렇게 커다란 창을 실제로 썼다니, 정말 대단하죠! 그렇지만, 현재는 다른 곳으로 옮기는 것이 불가능해서 후쿠오카시 박물관에서만 관람하실 수 있습니다.
제가 고른 베스트 5 어떠셨나요? 모두 멋있었죠♪
상설전과 기획전뿐만 아니라, 어린이 체험실이나 특별전과 같이 즐길 수 있는 곳이 잔뜩 있었어요. 박물관이라고 하면 딱딱한 느낌이 들지만, 후쿠오카시 박물관 관람은 탐험 같아서 재밌었습니다☆
여러분도 후쿠오카에 오신다면 후쿠오카 박물관 체험은 어떠신가요? 역사와 문화가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답니다!
Posted by 지수
0 件のコメント:
コメントを投稿